[이달의 말씀]축복의 십일조

제목 : 祝福의 十一條

본문 : 말 3:7~12                 

말씀 : 김국도 목사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믿어 당신과 당신의 가정이 구원받고 성령의 능력을 받아 세상에서 승리하며 십일조 생활을 통해 생업의 보장과 물질축복 받으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십일조의 역사를 살펴보면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으로부터 시작이 되어 야곱이 계승했다고 했습니다. 믿음의 조상들은 모범적으로 십일조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 모세시대에는 율법으로 정해 지키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 이스라엘은 환란시대를 겪으며 그 계명을 실천하지 못하고 범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본문의 마지막 선지자인 말라기는 이 축복의 조건을 회복하고 실천하라고 본문에서 촉구하고 있습니다. 초대 교부인 터튤리안, 오리겐, 어거스틴도 십일조를 강조했습니다. R.T.켄덜은 ‘내가 확신하는 바 십일조를 하는 성도들에게는 분명한 돌파구가 생긴다는 사실이다. 십일조는 심령과 의지의 문을 열어준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십일조는 율법이 아니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입니다. 전통이 아니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멍에가 아니요 축복의 조건입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왜 십일조를 내야 합니까?

첫째로 하나님 중심의 신앙생활이 됩니다. 말라기 선지자는 모든 백성으로 하나님께로 돌아오라고 합니다. 십일조를 도둑질했다고 책망하고 십일조를 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을 속이는 행위이며 그 결과 저주를 받게 됨으로 회개를 선포합니다. 웨슬리 선생님은 진정한 회개는 돈 주머니에서부터 해야 한다면서 너희 주머니가 열리는 것을 보기 전에는 진정으로 회개하고 구원받았다는 것을 나는 믿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진정 하나님 본위의 신앙생활을 하려면 물질적 고백으로 십일조를 해야 됩니다.

둘째로 생활 보장을 약속하셨습니다. 황충을 금하여 주며 과실이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는 것은 엄청난 축복입니다. 도둑, 질병, 사기꾼, 실패를 막아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과실이란 자녀를 가리키는데 자녀의 장래를 보장하고 축복해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죠지 햅든은 십일조를 실천함으로 재산상의 손해를 본 사람이 있다면 현금으로 배상을 주겠다고 말했으나 배상을 타러온 사람은 한 사람도 없었다고 했습니다. 십일조는 하늘에 보물을 쌓아두는 것입니다. 십일조는 천국에 보험을 드는 것입니다. 십일조는 하나님께 투자하는 것입니다.

셋째로 큰 축복을 주시겠다고 했습니다.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고 했습니다. 먹고, 입고, 쓰고, 자녀공부 시키기에 넉넉한 필요를 채워주시겠다는 뜻입니다. 너희 땅이 아름다워지고 열방이 너희를 복되다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복 받았다고 부러워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은 십일조로 나를 시험해 보라고까지 말씀하시며 강조하셨습니다.

그러면 온전한 십일조란 무엇입니까?

지구본 첫째로 양적인 온전성입니다. 1/10이란 소득의 1/10입니다. 농사(영농비만 빼고 1/10), 장사(밑천만 빼고 1/10), 월급(세금만 빼고 1/10), 정수입에서도 1/10, 부수입에서도 1/10, 보너스 1/10, 땅이나 집을 판 이익금에서도 1/10, 자기가 할 수 있는 재정 능력에서 1/10을 과감하게 바쳐야 합니다. 성도의 헌금이 잘못되면 그 신앙과 삶도 병들게 되어집니다. 온전한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인색함이 아닌 기쁨과 감사로 드려야 합니다.

지구본 둘째로 정성의 온전성입니다. 어진 마음과 올바른 뜻과 믿음을 가지고 드려야 합니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므로 사람이 손댈 수 없습니다. 십일조는 물질의 선악과입니다. 십일조에서 주일헌금, 선교회비, 구제비도 떼어내고 드린다면 온전하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것을 내 마음대로 하면 안됩니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바치는 정성으로 드려야 하며 장소도 온전해야 합니다.

지구본 셋째로 시간의 온전성입니다. 처음 시작해서 천국에 갈때까지 끝까지 드려야 합니다. 적을 때 드리고 많을 때 연기해도 안되고 이 달에 바치고 다음 달에 빼먹어도 안됩니다. 십일조 나무에 축복의 열매가 열리도록 밑거름을 꾸준하게 주어야 합니다. 십일조는 시험에 들지 않도록 오래 가지고 있지 말고 수시로 주일예배, 저녁예배, 삼일예배, 새벽기도에 바치시기 바랍니다. 십일조를 온전히 드림으로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시는 임마누엘 성도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