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선교회
군대는 복음전도의 황금어장이라는 김국도 목사님의 선교관이 오늘날의 방대한 군선교의 결과를 가지고 왔습니다.
현재 군선교는 VISION-2020운동을 통해 2020년에 3,700만명의 기독 신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993년 103대대에 시온교회를 봉헌한 이후 지금까지 수십개의 군인교회를 봉헌했으며, 2005년에는 김국도 목사님이 감리교군선교회 이사장으로 취임하여 비중있는 군선교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의료선교회
의료혜택을 받을 수 없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곳이든 찾아가는 의료선교회는 본교회의 의사, 간호사,이미용사 등으로 구성되어 세계오지를 다니며 의술로 복음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매월 1회 농어촌교회를 방문하고 있으며, 교인들의 독감 예방 접종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여름 아프리카, 케냐, 탄자니아 선교지, 몽골지역, 티벳, 인도, 브라질 등을 다니며 해외의료 선교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인터넷선교회
멀티미디어 시대에 급변하는 세상에서 온라인을 통해 땅끝까지 복음을 증거하기를 소원하며 1998년 교회 홈페이지를 개설하였고 2000년 인터넷선교회로 정식발족하였습니다.
인터넷 선교회는 순수한 봉사회원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홈페이지를 운영 관리하고,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하여 성도들에게 유익함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 도구를 활용하여 동영상을 제작하고, 교회내외적인 행사를 촬영하여 자료를 관리하고 온라인으로 해외 선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교구별 성경필사대회, 기관별 성경 필사대회를 연1회씩 개최하고 있으며, 매월 인터넷잡지인 웹진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교 동영상 UCC 제작 대회인 "나도PD다"를 매년 1회씩 개최하고 있습니다.
문서선교회
임마누엘 교회의 기관지는 1976년 11월 크리스천 작가들이 모여 교회 창립 1주년을 기념하여 "새빛" 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창간되었습니다. 이후 1978년 명칭을 "성화지"로 바꾸어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성화지에는 교회의 주요행사 화보와 함께 담임목사님의 설교, 성도들의 생활 간증, 선교여행기, 신앙 체험기등 다양한 행사의 글을 실고 있으며, 국내 각 지방과 해외 선교지, 해외동포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하여 은혜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또한 담임 목사님 성교집과 전도지, 홍보지 등도 발간하고 있습니다.
미술 선교회
임마누엘 교회의 미술 선교회는 세대나 작품경향과 수준에 관계없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달란트를 영화롭고 아름답게 사용하며 선교하기 위해 크리스찬 작가들이 모인 선교회입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아름다운 하늘나라의 소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보는 이에게 사랑의 마음, 영적인 풍요, 평안을 느끼게 하는 것이 선교회의 사명입니다.
선교회는 교회학교 환경 미화, 미술치료 세미나, 미술 선교회 정기전, 벽화봉사, 미술교육 상담, 서양화, 사진 등 문화교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