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임마누엘교회

다문화 가족 센터는

다문화 가족 구성원과 여러나라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 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며 특별히 그 자녀들이 학교와 사회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 문화,놀이문화 및 여러 교육을 통해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곳입니다

 

다문화 가족 센터가 하는 일 (Multicultural Family Service Center Provides)

 

*예배 모임 (Worship Service)

 

이슬람권과 카톨릭, 불교등 다양한 종교를 가진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 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여 함께 예배하는 공동체로 만들고 신앙을 가르치면 나아가 그들이 자국에 들어갔을 때에는 고국의 선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상담사업 (Counselling Service)

 

1. 신앙문제

2. 가정문제

3. 자녀문제

4. 학습부진

5. 사회부작용

 

* 생활지원사업(Life Supporting Service)

 

의식주 해결에 어려움이 생긴 외국인 근로자에게 잠깐이나마 다문화 가족 센터에서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 교육 사업(Education Service)

 

1. 한국어 교육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한국생활이 더욱 즐거울 수 있도록 수준별로 한국어를 교육합니다.

2. 영어교육

다문화 가족, 외국인 근로자는 물론이고 지역사회를 위해서 영어교육을 실시합니다.

3. 컴퓨터교육

Excel, Powerpoint, Photoshop 등을 기초반, 중급반 등 수준별로 교육을 실시합니다.

4. 예술교육

음악과 미술 등 여러분야를 교육합니다.

5. 방과후 수업

한국어가 서툰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학교 숙제와 학업 진도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의료봉사 및 이 ,미용 봉사(Medical Service)

 

임마누엘교회 의료선교회팀을 통해서 보험혜택을 받지 못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족에게 육체적인 아품을 돌보아 줍니다. 또한 임마누엘교회 여선교회를 통해서 맛있고 영양이 좋은 음식을 대접합니다.

 

*문화행사(Cuitural Events)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국의 문화를 알립니다.(민속촌,놀이공원,인사동 등 방문)

 

*체육활동(Physical activities)

 

임마누엘교회와 연합하여 축구, 배구, 족구 등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하여 다문화 가족 센터 소속이라는 자긍심을 가질수 있도록 합니다.

 

*어린이 축구교실(Children Soccer Class)

 

다문화 가족 자녀들에게 축구를 통해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다문화 가족센타   전화 070-7716-2553, 010-2027-2553

                         E-mail : wani605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