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인사말  소개글

 

1

제2대 담임목사로 취임한 김정국 목사 는 1973년 성남에서 가난한 개척교회 목회자의 아들로 태어나 넉넉지 않은 어린 시절을 보냈다. 고난을 아는 목회자가 되기를 바랬던 아버지의 교육방침으로 인해 초등학교 때부터 강원도의 낯선 시골마을에서 유학한 후, 고등학교 때 도미하였다. 그는 유학시절 동안 아르바이트를 통해 용돈을 마련하며 공부하였고 이는 타지에서 자연스럽게 외로움과 고난을 극복하는 훈련으로 이어져 담대한 용기를 갖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일찍이 그의 삶을 주님께 드리기로 작정하며 영적 리더자에 대한 꿈을 키웠다.
 

미국에서 Azusa Pacific University에 입학하여 철학을 공부했으며, 1993년 9월 해병대 수색대에 자원해서 입대하였다. 전역 후 1996년 호주 시드니의 Western Sydney University에서 Communication과 Sociology를 복수 전공하고, 2001년 귀국하여 협성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기독교 교육을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김정국 목사는 밝고 건강하며 지혜로운 돕는 배필 박해미 사모를 만나 슬하에 남매를 둔 다복한 가정의 가장이 되었고 2004년 강원도 홍천 삼포교회에 담임전도사로 부임하였다. 4년이 넘는 기간을 섬겼는데 친근감이 풍기는 그의 미소와 따뜻한 성품은 농촌사역을 하는데도 큰 장점이 되어, 교회가 점점 부흥하게  되었고  재임기간 동안 교회를 새로이 건축하기도 했다.
 

2008년 4월 기독교대한감리회 동부연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은 그는 더욱 열정적인 목회를 다짐하게 되었으며 임마누엘교회 초대 담임목사로 섬겼던 김국도 목사에 이어, 같은 해 제 2대 담임목사로 취임했다. 김정국 목사는 “강하고 담대하라”는 마음을 품고, “Let’s do some IMC! ”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그 동안 임마누엘 교회가 쌓아 놓은 수많은 선교사역의 토대 위에 영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행함이 있는 믿음을 선포하며  제 2의 부흥을 꿈꾸고 있다.

2

 

┃약 력┃
강원도 평창 중학교
미국 Claremont 고등학교
Azusa Pacific University 수료 (종교철학)
Southern Cross College 수료 (신학과)
Western Sydney University 졸업 (Sociology / Communication)
협성대학교 대학원 졸업 (기독교 교육)
Claremont 대학원 실천신학 박사과정 중
해병대 수색대 719기
2004~2008. 홍천 서지방 삼포교회 담임
2008~ 임마누엘교회 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