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제사장 "찬양대"
임마누엘 교회는 찬양이 살아 있으며, 찬양과 함께 성장한 교회입니다.
총 700여명의 찬양대원들이 영감있는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고 있으며, 예배특별찬양, 헌금찬양, 절기찬양예배 등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임마누엘 찬양대
실력과 영감을 겸비한 임마누엘교회의 메인 찬양대로 부부가 함께 찬양드리는 아름다운 가정의 모습을 담고 있는 찬양대 입니다.
주일 2부예배에 특별찬양순서를 담당하고 있으며, 절기마다 연합성가대의 주축이 되어 예배를 돕고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정성수 지휘자의 혼신을 다한 지휘아래 열심히 봉사하는 찬양대 입니다.
할렐루야찬양대
아버지들의 삶과 신앙고백이 있는 남성찬양대입니다. 찬양 대원들 모두 성령충만, 은혜충만하여 찬양하는 모습에서 저절로 은혜를 받게되는 임마누엘 교회만의 자랑인 찬양대입니다.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일 1부예배에 특별찬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글로리아 찬양대
순종하며 봉사하는 글로리아 찬양대는 어머니들로 구성된 여성찬양대로 신실한 믿음 속에 찬양하는 교회의 꽃입니다.
1987년 창단이래 미국과 캐나다에서 순회 연주회를 열었으며, 군부대 위문 사역과 담임 목사님의 부흥회 연주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찬양대 입니다.
에벤에셀 찬양대
에벤에셀 찬양대는 젊은이들의 열정과 소망이 가득한 청년찬양대입니다.
1991년 창단한 이래 기독교 TV개국 축하연주를 비롯해 유럽 순회연주, 동남아 순회연주 등을 열었으며, 청년들에게 비전과 꿈을 심어주기 위해 세계 여러곳을 방문할 수 있도록 교회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찬양대입니다. 주일저녁예배 특별찬양을 드립니다.
메신져스 찬양선교단
1984년 2월 "Spiritual Singers(영으로 노래하는 자)"라는 이름으로 창립되어 CCM을 중심으로 찬양을 드리며, 예배전 회중 찬송을 인도함으로써 예배를 돕고 있습니다. 찬양선교단은 매년 정기 발표회를 비롯하여 부흥성회, 철야기도회, 군부대 위문, 해외공연 등 수백회의 발표회를 가졌으며, 1997년부터 Worship Dancing팀을 구성하여 율동과 댄스로 찬양드리고 있습니다.
루디아중창단
찬양과 봉사의 어머니 중창단
초대교회 루디아와 같은 마음으로 목회자의 사역을 돕고, 국내외 부흥집회에서 찬양하기 위해 2007년 2월 창단하여 그해 유럽 순회공연과 국내 지방 공연, 군부대 위문 공연 등을 열었습니다.
에이레네 중창단
임마누엘 교회의 여성 청년들로 구성된 중창단으로 매년 1회 정기 연주회와 더불어 남선교회와 함께 경찰서 유치장을 찾아가 찬양으로 유치인들을 위로하며, 군부대 위문, 외부 교회 초청 연주회 등 각종 행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케스트라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하는 오케스트라
아름다운 선율로 찬양대의 찬양을 더욱 은혜롭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역할을 감당합니다. 바이올린으로부터 팀파니에 이르기까지 12~15가지 악기와 30여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이프 오르간
예배자의 마음을 가다듬게 하는 웅장한 연주
본 교회의 파이프 오르간은 1996년 독일 함브르크의 BECKERAT사가 설계 시공했으며, 그 음색이 웅장하고 아름다울 뿐 아니라 본 교회의 특색에 맞게 디자인 되었습니다.